에이젠슈테인과 타르코프스키, <10월>과 <이반 대제>를 중심으로
서문: 러시아 영화의 두 거장, 에이젠슈타인과 타르코프스키러시아 영화의 역사에서 세르게이 에이젠슈타인과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는 각각의 시대와 스타일을 대표하는 거장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. 에이젠슈타인은 몽타주 이론과 혁신적인 시각적 실험을 통해 영화 언어를 새롭게 정의했으며, 타르코프스키는 서정적이고 철학적인 서사로 영화 예술의 깊이를 확장시켰습니다. 두 감독은 러시아뿐만 아니라 세계 영화사에 잊을 수 없는 흔적을 남겼지만, 그들의 접근 방식과 스타일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.이 글에서는 에이젠슈타인의 대표작 (1928)과 (1944, 1946)를 분석하고, 타르코프스키의 서정적 미학과 비교하며 두 거장의 영화적 철학과 표현 방식을 탐구하고자 합니다. 그들의 작품을 역사적 및 문화적 맥락에서 살펴봄으로써, ..
카테고리 없음
2025. 1. 24. 16:33